와이드프로 CB 전면베젤 교환기

Posted at 2009. 3. 5. 18:21 // in 갤로퍼 이야기/다이(DIY) //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중고로 구입한 와이드프로 CB 노브가 좀 험해서, 교체해 줄려고 제조사에 문의하였습니다. (볼륨, 스켈치, 채널 변경) 노브만은 서비스로 보내줄 수 있는데, 택배로만 발송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그럼 전면 베젤(패널)을 별도로 구입할 수 있느냐 문의하니까 구입가능하다는 답변을 받고, 베젤 색상을 문의하니 투명, 실버, 블랙 베젤이 있다는 겁니다. 오옷~! 와이드프로는 투명과 실버베젤만 있는 줄 알았는데, 블랙베젤이 있다는 겁니다. 바로 주문들어가버렸습니다. ^^;

기존 CB 모습입니다. 와이드프로 투명버전에 LED튜닝(화이트2발, 레드 2발)이 되어 있습니다. 기성판매제품은 원래 블루 4발이 들어가는데, 이 녀석들이 잘 죽는다는 평이 있습니다. 낮에도 화려한 조명 덕에 눈길이 저절로 간답니다.


일단 베젤교체를 위해서 제 책상으로 가져온 모습입니다.

주문한 블랙베젤의 모습입니다.

약간 위에서 본 모습

무광 블랙재질에 흰색으로 각 부위 설명이 프린팅되어 있고, 버튼은 LED에 반응하기 위해서 투명으로 음각되어 있습니다.

정면 모습입니다.


교체과정은 생략했습니다. 뭐 그냥 CB 딱 분해해보면 어떻게 교체하는지 답 나옵니다. 별로 어려운 것 없습니다.


블랙베젤로 교체된 모습입니다. 노브도 블랙색상에 있으나, 시인성을 위해서 실버색상으로 주문했습니다. 블랙베젤과 실버노브가 상당히 어울립니다.


디테일 샷~

노브 접사입니다

정면 샷~

투명베젤과 블랙베젤 비교

투명베젤

블랙베젤

마이크 LED 1발이 접촉불량이라서 납땜 보강하니 점등 잘 되는군요.

차량설치 샷입니다.


교체 후 느낌~

투명베젤이 야간에 약간 LED조명이 거슬리는 부분이 있는데, 블랙베젤이 이것을 완전히 차단해주고, 무광블랙에 실버의 조합이 상당히 노블한 느낌을 줍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자신의 CB가 식상하다면, 베젤교체로 다른 느낌을 만들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