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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로퍼 클러치액 교환준비
Posted at 2009. 1. 10. 12:36 //
in 갤로퍼 이야기/정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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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클러치액 교환 준비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클러치액은 브레이크액에 비해서 비교적 교환작업이 수월한 편입니다.
본넷을 열어서 정면으로 봤을 때 제일 우측을 보면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가 보입니다.
아래 사진입니다. 색이 시커먼게 교환해 줄 타이밍이 지났습니다.
왼쪽부터 연료펌프,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입니다.
사진 중앙에 보이는 것이 클러치 릴리스 실린더입니다.
기존 클러치액을 빼내기 위해서는 사진상에 보이는 저 브리더를 풀고 호스를 연결 후 클러치를 밟아주면 기존 클러치액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에 새 클러치액을 조금씩 주입 후, 클러치를 밟아주면서 새 클러치액이 나올때까지 반복합니다.
클러치액은 DOT-3 or DOT-4 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끔씩 비가 오는 날이거나, 습한 날 클러치를 밟으면 찍찍~!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릴리스포크와 클러치 릴리스 실린더 푸쉬로드 사이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저기를 그리스로 도포해주시면 소리가 나지 않을겁니다.
아래 그림도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클러치액 교환 순서를 정리해봤습니다.
클러치액은 브레이크액에 비해서 비교적 교환작업이 수월한 편입니다.
본넷을 열어서 정면으로 봤을 때 제일 우측을 보면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가 보입니다.
아래 사진입니다. 색이 시커먼게 교환해 줄 타이밍이 지났습니다.
왼쪽부터 연료펌프,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 입니다.
사진 중앙에 보이는 것이 클러치 릴리스 실린더입니다.
기존 클러치액을 빼내기 위해서는 사진상에 보이는 저 브리더를 풀고 호스를 연결 후 클러치를 밟아주면 기존 클러치액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클러치 마스터 실린더에 새 클러치액을 조금씩 주입 후, 클러치를 밟아주면서 새 클러치액이 나올때까지 반복합니다.
클러치액은 DOT-3 or DOT-4 제품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끔씩 비가 오는 날이거나, 습한 날 클러치를 밟으면 찍찍~! 소리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릴리스포크와 클러치 릴리스 실린더 푸쉬로드 사이에서 나는 소리입니다. 저기를 그리스로 도포해주시면 소리가 나지 않을겁니다.
아래 그림도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클러치액 교환 순서를 정리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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