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러시 패드 핸들 떨림 소음 잡기

Posted at 2009. 2. 4. 16:57 // in 갤로퍼 이야기/정비 // by miru

데쉬보드(크러시 패드) 손잡이(핸들) 고정 너트의 풀림으로 인한 떨림 소음을 잡기 위해서 다시방(글로브박스)를 탈거하여 보았습니다.

문제의 원인인 손잡이의 모습입니다. 손잡이 왼쪽 고정부분에 좀 유격이 있는데, 이 부분이 엔진떨림에 의해서 생긴 진동으로 떨림 소음이 발생했습니다.

다시방을 탈거한 후 아래 표시한 부근에 손을 집어 넣어서, 고정 너트를 찾습니다. 통풍구 라인 때문에 육안으로는 전혀 고정된 부분을 볼 수 없습니다. 처음에는 고정된 부분이 너트인지, 볼트인지도 몰랐습니다. 손을 집어넣어서 만져보니, 너트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너트는 12mm 입니다. 이 너트 규격 찾는 것도 한참 찾았답니다. 스패너를 일일이 넣어보고, 겨우 12mm 너트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고정 너트의 대강의 위치입니다. 아래 화살표 표시 부근에 있습니다.

비좁은 공간으로 손을 집어넣어서 고정 너트를 손으로 조여보니, 그냥 손으로도 조여지더군요. 그러니 떨림 소음이 발생할 수 밖에요...

12mm 스패너로 간신히 조인 후 시동을 걸어보니, 손잡이 부근의 떨림소음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손잡이 오른쪽 고정은 어떻게 되어있는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손을 아무리 집어넣어도 통풍구 라인에 막혀서 어떻게 고정되어 있는지 알 길이 없더군요.손 갔을 때 조여 줄려고 했는데, 다행히 떨림 소음이 사라져서 손을 안봐도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