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로퍼 연료탱크커버 탈착 후 언더코팅제 바르기

Posted at 2009. 4. 12. 16:13 // in 갤로퍼 이야기/정비 // by 알 수 없는 사용자

예전부터 녹슬어서 보기 흉했던, 연료탱크커버를 탈착하였습니다.

원래는 탈착하지 않고, 그냥 페인트 일어난 부분을 헤라로 긁어낸 후 언더코팅제를 뿌릴려고 했는데,,, 이건 뭐 밖에 드러난 부분뿐만 아니라, 커버 속이 더 녹이 심한 듯 하여서,,, 도저히 그냥 둘 수 없겠더라구요.

나사는 8개만 풀면 되는데,,, 역시 하부에 기어들어가서 작업할려니 자세도 안나오고,,, 녹부스러기 눈에 다 들어가고,,, 정말 내가 왜 시작했나 싶어지더라구요. ㅋㅋ

자~! 녹 슬어 있는 연료통커버의 모습입니다. 흉칙하군요.

뒤 범퍼 아래를 보면 보이는 커버와 연료통을 같이 지지하고 있는 14mm 볼트 2개 입니다. 안쪽에도 14mm 볼트 2개가 커버와 연료탱크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볼트를 풀어내면 연료탱크도 같이 떨어지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커버를 빼낸 후에는 아래처럼 다시 끼워서 연료탱크를 지지해줘야 합니다.

연료탱크 브라켓에 고정되어서 커버를 지지하는 12mm 볼트구멍자리입니다. 좌우에 각각 있고, 안쪽에도 역시 좌우에 2개가 있습니다.

연료탱크 커버를 들어내고, 연료탱크만 있는 모습입니다. 다행히 연료탱크는 녹하나 없이 깨끗하더군요. ^^ 사진에 보이는 건 그냥 흙탕물이 묻어 있는 모습입니다.

탈거 된 연료탱크 커버입니다. 그나마 지금은 일어난 도색부분을 다 긁어낸 후의 모습입니다.

커버 안쪽은 거진 도색부분이 다 일어나서, 긁어낸 후에는 도색된 부분이 없다시피 합니다.

현재는 물로 세척 후 건조 중입니다. 다 마르고 나면, 녹방지 페인트와 언더코팅제를 도포할 예정입니다.

녹제거 후 언더코팅제를 바른 모습입니다.

옥션표 2,500원짜리가 자동차용품 매장에는 4,500원이나 하더라는 ㅡㅡ& 급한대로 매장에서 구입해서 뿌렸습니다.

커버 장착 후 사진입니다.

이제 연료탱크 커버 탈거할 일은 없겠지요~! ㅋㅋ